2025년 개봉영화

2025년 5월 개봉 바이러스 주연 배두나가 선택한 바이러스 재난물, 단순한 SF가 아니다

yoons1991 2025. 5. 9. 13:26

경기도 분당에서 불법 입국 컨테이너 화물차 안에서 베트남 불법 이주노동자들이 질식사한 채 발견됩니다. 그런데 그중 한 명은 기침을 심하게 하며 탈출했고, 이로 인해 치명적인 변종 바이러스가 지역 사회에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하고 감염 후 단 하루 만에 사망에 이르게 만드는 무서운 병입니다.

주인공은 인도적 구호 활동에 헌신하는 질병관리본부 직원 **인해(배두나)**입니다. 그녀는 초동 대처부터 감염자 관리, 백신 확보까지 분투하며 시민들을 보호하려 애씁니다. 한편 구조대원 **지구(장혁)**는 이혼 후 홀로 딸을 키우며 살아가던 중, 인해와 재회하게 됩니다. 지구의 딸 미레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어 격리 수용소로 보내지게 되고, 지구는 목숨을 걸고 딸을 구하려고 합니다.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는 분당을 봉쇄하고, 시민들을 대규모 격리 수용소에 집어넣지만, 그 안에서는 폭동과 혼란이 일어나고, 정부의 통제는 점점 무너져 갑니다. 해외에서는 대한민국을 전면 봉쇄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면서 상황은 국제적 위기로 번집니다.

인해는 백신 확보와 동시에 감염자들을 구하려 애쓰며 정부의 비윤리적이고 무능한 대응에 맞서 싸웁니다. 영화는 개인의 사랑, 가족애, 그리고 국가와 정부의 책임 문제를 함께 다루며, 팬데믹 상황에서 인간 본연의 모습과 사회적 혼란을 극적으로 그려냅니다.

결국 영화는 극적인 구출과 함께 인간적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바이러스 공포 속에서도 끝까지 서로를 지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항목내용

장르 드라마, SF, 로맨틱 코미디
감독 강이관
각본 강이관
원작 이지민 - 소설 《청춘극한기》
기획  
제작 박은경, 박주영
프로듀서 정창훈
촬영 황기석
조명 신경만
미술 방길성
편집 양진모, ACE
음악 이병우
의상 조상경
시각효과 RASCA FX
출연 배두나, 김윤석, 장기하 외
제작사 더램프
배급사 바이포엠스튜디오
개봉일 2025년 5월 7일
촬영 기간 2019년 7월 22일 ~ 2019년 10월 22일
화면비  
상영 시간 98분 (1시간 38분 20초)
제작비  
대한민국 총 관객수 23,798명
상영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연애 세포 소멸 직전,
내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했다

기력도, 의욕도, 연애 세포도 바닥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번역가 '택선'.
첫 만남에 청혼까지 하는 모쏠 연구원 ‘수필’과의 엉망진창 소개팅 다음 날, 갑자기 세상이 온통 핑크빛으로 물든다.
괜스레 웃음이 나고, 거들떠보지도 않던 화려한 원피스에 눈이 가고, 매일 같이 울리는 동창 ‘연우’의 영업용 단체문자도 그저 사랑스럽기만 하다.

하지만 자신이 치사율 100%의 톡소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유일하게 치료제를 만들 수 있는 연구원 ‘이균’과 만난 ‘택선’은 이 모든 변화가 바이러스의 증상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예기치 못한 여정을 시작하는데...

 

 

 주연배우 

  • 옥택선 (배두나): 평범한 영어 번역가. 갖고 있는 재능이 발휘되지 않아서 자신감도 없고 우울해 하다가 어느날 러브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한없이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변한다. 그리고 러브 바이러스의 보균자가 된다.
  • 이균 (김윤석): 러브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 속에서 백신을 연구하는 박사.

조연

특별출연

  • 남수필 (손석구) : 옥택선의 소개팅남이자 백신연구소의 연구원.
  • 이균 모 (최형인)
  • 옥지선 (김예원): 옥택선의 여동생
 

#배두나 #바이러스영화 #한국영화 #감기 #재난영화 #팬데믹 #전염병 #스릴러 #긴장감 #재난스릴러 #질병관리본부 #영화추천 #한국스릴러 #장혁 #영화감상 #분당봉쇄 #생존영화 #백신 #정부대응 #모녀이야기 #인간애 #생존본능 #긴박한상황 #치명적바이러스 #영화해석 #사회비판영화 #생존드라마 #영화리뷰 #영화포스터 #영화정보